이석형·박노원 예비후보 단일화 무산
이석형·박노원 예비후보 단일화 무산
  • 김정주기자
  • 승인 2024.03.1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노원, 단일화 합의서까지 써놓고 돌연 기권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에 출마한 민주당 박노원·무소속 이석형 예비후보간 단일화가 무산됐다.

이석형 예비후보는 11일 전남도의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박노원 후보와 여론조사를 통한 무소속 단일화에 합의했던 박 후보가 돌연 기권했다고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두 후보가 단일화 필요성에 합의하고, ‘무소속 단일화 합의서작성과 세부내용, 여론조사 일정, 업체 선정까지 마치고 이날 공동기자회견을 진행키로 했으나 전날 박 후보가 당에 남기로 하면서 결국 단일화가 무산됐다고 밝혔다.

이석형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에서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라며 박노원 예비후보 측에서 불참을 통보한 것에 대한 복잡한 심경을 내비쳤다.

단독으로 무소속 출마를 하게 된 이석형 후보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지역을 바꾸겠다는 일념으로 선거를 치르겠다지역민의 민심을 받들어 기필코 승리하고 민주당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가 당에 잔류한 것은 중앙당 관계자들의 줄기찬 탈당 만류와 단일화 여론조사시 이개호 의원 측의 역선택 가능성 등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끼친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이석형·박노원 예비후보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이개호 예비후보와 각축전을 벌여왔음에도 경선에서 배제돼 중앙당에 재심을 청구해 3인 경선을 관철시켰으나 이어진 최고위원회 심의에서 다시 이개호 단수공천으로 선회하면서 최종 컷오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