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애 담양교육장-‘함께 만드는 미래, 행복한 담양교육’ 위한 특색교육
이경애 담양교육장-‘함께 만드는 미래, 행복한 담양교육’ 위한 특색교육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4.02.0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담양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좋은 기운을 준다는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우리는 지금 대전환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생활 속 디지털 변혁 시대, 급격한 기후변화, 인구 절벽과 지역소멸의 위기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미래에 대한 해법을 찾아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담양교육지원청에서는 함께 만드는 미래, 행복한 담양교육의 비전 아래 역점과제와 특색교육을 설정하여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생들이 주도성과 통합적 사고력을 길러 미래 사회를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에듀테크 교육 컨텐츠를 활용하여 학생 관심과 속도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구현하겠습니다.

둘째, 담양의 아이들이 담양에서 자라고 꿈을 펼치며,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및 지자체와의 협력체계 강화, 작은학교 교육력 향상을 위한 지원, 마을교육공동체 내실화 등 지역과 공생하는 교육생태계 구축에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담양만이 가지고 있는 인문학·생태 교육환경의 강점을 살려 ‘One-Stop One-Click’ 기반의 독서인문교육, 생태아트 프로젝트, 담양 의() 교육을 펼쳐 학생들이 청죽의 향기를 품은 담양인으로서 자부심과 정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전남교육청이 대한민국 미래교육 대전환을 이끌고자 오는 5월 개최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담양군민 및 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담양자치신문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4년 갑진년에도 건강과 행복, 보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