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태 담양군농업회의소 회장-농업인·현장 의견 수렴, 정책 대안 마련
이문태 담양군농업회의소 회장-농업인·현장 의견 수렴, 정책 대안 마련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4.02.0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담양군농업회의소 회원 여러분, 그리고 담양군농업인 여러분!!

2024년 갑진년 푸른 용의 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기운으로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우리 농업계는 고금리, 고유가로 인한 경영비 상승과 소비위축으로 힘든 살림을 해야 했습니다.

구제역, 럼프스킨병 등 가축전염병과 냉해, 폭염·집중호우 등 자연재해는 농민들의 마음을 힘들게 했습니다.

이런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농촌현장을 지켜주신 담양군 농업인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담양군 농업회의소는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의 대안을 마련해 정책제안을 적극적으로 함으로써 담양군 농업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담양군 농업이 한걸음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도 고금리, 고유가로 경제회복은 더딜 것이고, 소비위축과 경제의 둔화는 경영비 압박으로 농가경제의 불확실성은 높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힘을 합친다면 우리 앞에 놓인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한걸음 나아가 농업농촌이 미래성장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이 되기 위해 담양군농업회의소는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담양군 농업회의소 회원여러분, 그리고 농업인 여러분!

올 한해도 우리는 많은 어려움을 헤쳐가야 하지만, 농업농촌의 가치와 지금까지 어려움을 극복한 힘을 바탕으로 나아간다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담양군농업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께서도 새로운 담양군 농업의 미래를 응원해 주시고, 갑진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