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수 담양군새마을회장-비닐·플라스틱 줄이기와 에너지 재활용 앞장
김종수 담양군새마을회장-비닐·플라스틱 줄이기와 에너지 재활용 앞장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4.02.0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김없이 다시 새해가 시작됐습니다.

갑진년 청룡의 해, 하늘로 용솟음치는 청룡의 기운으로 2024년 담양군민과 새마을 가족 여러분들께 건강과 행복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가뭄과 폭염, 장마 등 자연재해로 인해 기후위기를 실감하는 기억이 있었고, 올해도 연초의 북극한파부터 앞으로 닥쳐올 폭우 등으로 낙관할 수 없는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더불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먹거리에 더욱 마음을 써야 하는 어려운 시기입니다.

이럴 때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등 어렵고 힘든 상황에도 읍면에서 묵묵히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하고, 기후위기 대응차원에서 한 그루 나무를 심고, 가정에서 소소한 에너지 절약과 환경정화 활동에 앞장서 주신 담양군민과 새마을지도자분들이야말로 어둠 속 한 줄기 희망이라 생각합니다.

새마을회는 2024년 가정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전기절약 방법으로 뽑고, 끄고, 바꾸고, 비우는 작은 실천운동에 군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더불어 일상에서 매일 사용하는 수도·가스 등을 줄이는 에너지사용 줄이기와 비닐·플라스틱 줄이기 및 재활용에 앞장서면서, 이를 위해 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개인의 작은 실천이 환경을 지키는 디딤돌이 됨을 몸소 알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새마을 가족 여러분! 힘과 용기의 상징 청룡의 영광스러운 해가 시작되는 갑진년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