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제10기 지사협 대표위원 20명 위촉
담양군, 제10기 지사협 대표위원 20명 위촉
  • 조 복기자
  • 승인 2024.01.2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은 지난 23일 제10기 담양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을 위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한 민관협력 기구다.

10기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시설·기관대표, 공익단체 대표, 학계, 보건의료, 교육 등 분야별 사회보장 범주를 고르게 포함해 총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11일부터 20251231일까지 2년이다.

민간위원장에는 대치지역아동센터 손순용 대표가 선출됐다.

이날 위촉된 민간위원은 서동명 담양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하종삼 읍면협의체 대표위원장, 이병용 혜림종합복지관장, 이정옥 담양군복지재단 이사장, 김주연 담양가족센터장, 정재란 담양군보육시설협의회장, 허진호 담양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장, 박기수 국민건강보험공단 담양출장소장, 박장규 담양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백영남 담양인권지원상담소장, 전시형 더맑은정신건강의학과 원장, 성호기 무량사 주지스님, 한강희 전남도립대 사회복지과 교수, 김형규 월산교회 목사, 손순용 대치지역아동센터 대표, 김현 전 해양경찰청 과장 등 16명이다.

당연직 위원은 공공위원장인 이병노 군수를 비롯 김진례 주민복지과장, 정경옥 향촌복지과장, 남우주 보건소 건강증진과장 등 4명이다.

대표협의체 위원들은 2년의 임기 동안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협의체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며 담양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및 운영, 기타 사회보장 관련 사항 등을 심의·자문한다.

또한 올해 시행하는 담양군 향촌돌봄 지원 조례에 근거한 향촌돌봄협의체 역할을 하게 된다.

손순용 민간위원장은 위원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지역사회 보장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노 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마을과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살피고 돕는 든든한 복지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행정 및 재정지원과 분야별 복지정책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