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광선 제27대 담양 부군수 부임
정광선 제27대 담양 부군수 부임
  • 김정주기자
  • 승인 2024.01.0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광선 전남지사 비서실장이 제27대 담양군 부군수에 부임했다.

지난 2일자 전남도 인사에서 의대유치추진단장으로 자리를 옮긴 최영주 전임 부군수의 후임으로 발령받은 신임 정광선 부군수는 나주시 태생으로 광주대를 졸업했다.

정 부군수는 1991년 나주시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했으며 국제협력관 국제기획팀장·중극협력팀장, 기후생태과장, 인구청년정책관을 역임했다.

특히 2022년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으로 재직할 당시 전남도공무원노동조합이 뽑은 가장 닮고 싶은 간부로 선정될 정도로 인격적인 소통 능력, 원칙과 소신을 기반한 업무추진 등 조직의 리더로서 필요한 덕목을 고루 갖춰 도청 공무원 사이에서 신망이 두터웠다.

또한 인구청년정책관의 주요 업무인 차별화된 귀농어귀촌 정책 추진으로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침체된 농어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노력을 인정받아 귀농어귀촌 정책부문 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정 부군수는 독단적인 의사결정 보다는 팀원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대안을 마련해나가는 동행하는 리더십의 소유자로 이병노 군수를 보좌해 민선8기의 안정적인 정착을 주도할 적임자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광선 신임 부군수는 처음으로 함께 일하게 된 이병노 군수님의 군정철학을 이해하고 직원들과 협력해 일반업무들을 운영해 나가겠다봉사하는 마음으로 진정성 있게 담양군민을 모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