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12.30)
동네방네(12.30)
  • /정리=조 복기자
  • 승인 2023.12.2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산악연맹(회장 조영구, 사무국장 송희정)은 오는 7일 충남 보령 죽도유원지 일대를 걷는 신년 트레킹을 한다. 대나무박물관 8시 집결.

 

봉산산악회(회장 송진, 충무 이선혜) 회원 40명은 구랍 24일 영광 물무산으로 송년 산행을 다녀왔다.

회원들은 물무산 황토길 주차장에서 행복숲을 지나 질퍽질퍽 맨발 황토길을 걷고 주차장으로 원점회귀하는 코스를 트레킹하고 근처 식당에서 회원 화합을 다졌다.

 

고서죽향산악회(회장 조장식, 충무 이장수) 회원 22명은 구랍 17일 무등산으로 송년 산행을 다녀왔다.

회원들은 원효사에서 무등산옛길을 따라 늦재, 바람재, 토끼등까지 올라 다시 회귀하는 코스로 트레킹하고 근처 식당에서 1년 산행을 결산하며 회원 화합을 다졌다.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15명은 구랍 15일 고흥군 도화면 주민센터와 소록도 등을 방문해 1인 위기가구와 다문화 가정 등 복지사각지대 예방과 마을복지사업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금성면 와룡마을 주민 50여명은 구랍 8일 와룡경로당 광장에서 혈압·혈당과 치매·인바디검사 등 보건의료서비스와 이미용서비스, 칼갈이 서비스와 공예체험, 법률·민원상담 등을 제공하는 전남행복버스를 경험했다.

 

월산면 주민자치회원 30명은 구랍 4일 경남 통영 일원에서 우수사례로 손꼽힌 광도면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주민 여가선용을 위해 추진중인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시설 관리의 노하우 등을 견학했다.

 

담양읍 주민자치회원 24명은 구랍 1일 순천시 낙안읍성과 여수시 수산시장을 방문해 도시재생사업의 성과와 공영주차시설 관리의 노하우 등을 벤치마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