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흥興·얼·담潭 K-페스티벌
제1회 흥興·얼·담潭 K-페스티벌
  • 조 복기자
  • 승인 2023.12.0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후 6시 담양문화회관…예술명인·전남예술인 총출동

 

예술 명인과 전남 예술인들의 큰 잔치인 1회 흥··K-페스티벌이 담양에서 열린다.

)한국민속예술진흥원 담양군지부(지부장 우지민)는 오는 11일 오후 6시 담양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국가무형문화재급 예술 명인들의 가무악동천(···洞天) 명인전과 지역 국악 예술인의 무대인 전라남도 예인(藝人)으로 구성된 1회 흥··K-페스티벌을 개최한다.

··K-페스티벌은 전통문화를 빛낸 수많은 명무·명창·명인이 탄생한 담양에서 그들의 업적을 기리며 지역 국악 예술인들의 화합과 문화예술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1가무악동천(···洞天) 명인전에서는 살풀이춤 예능보유자 정명숙 명인의 살풀이춤’, 판소리 예능보유자의 신영희 명인의 판소리 춘향가 중 이별가’, 판소리 고법 예능보유자 김청만 명인의 북과 반주, 원장현류 대금 창시자인 원장현 명인의 순천만갈대소리와 소쇄원’, 예천통명농요보존회의 예천통명농요’, 한승호제 판소리 보존회장 우정문 명인의 판소리 적벽가 중 새타령등이 펼쳐진다.

명인전 무용 반주는 장구 김청만, 대금 원장현, 징 이치종, 아쟁 이관웅, 구음 우정문이 맡는다.

2부 전남 국악예술인들이 꾸미는 전라남도 예인(藝人)에서는 김덕숙 예인의 한국무용’, 용의 울림의 마당극 용()소의 꿈’, 문성채 예인의 대금 독주’, 장유진·박준희 예인의 생황+25현가야금 협주’, 풍물천지 아리솔의 사물판굿등이 선사된다.

우지민 지부장은 담양출신 명무·명창·명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담양에서 열리는 국악 예술인들의 축제에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