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클래식 공연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클래식 공연
  • 서민희기자
  • 승인 2023.08.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담양문화회관…지역민에게 감동과 힐링 선사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클래식 공연이 지난 23일 담양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려 감동과 힐링을 선사했다.

()누림이 주최하고 전남도와 담양군, ()전남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 담양군의 2023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격조 높은 클래식 공연에 목말라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은 쉽고 친근하게 청중에게 다가서는 한상욱 객원 지휘자의 지휘와 호남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연주에 박희원 플루티스트 연주, 소프라노 정다은·테너 유신희 씨의 멋진 하모니 등으로 풍성하게 채워졌다.

특히 시벨리우스의 핀란디아’, 그리그의 페르퀸트’, 모차르트의 플루트협주곡 2’, 푸치니의 투란도트’, 베르디의 라트라비아타’, 차이코프스키의 백조의 호수등 유명한 작곡가들의 대중적인 곡들을 북유럽, 서유럽, 이탈리아, 동유럽 등 지역별로 구성해 세계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으로 연출됐다.

공연을 감상한 한 주민은 대도시에서나 어렵게 접하던 오페라 공연을 담양에서 맛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자주 이런 기회가 마련돼 담양군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에서는 이번 달부터 12월까지 문화회관에서 매달 1회 클래식 공연을 개최하고, 920일에는 추석을 맞아 황혼 사진 이벤트와 음악극 엄마의 인생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