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원 도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박종원 도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 김정주기자
  • 승인 2023.05.26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원 도의원이 지난 24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23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행정효율성 제고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한국지방신문협회 등이 후원하는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구현·성취도·혁신파급성·창의성·참신성·자기계발 등을 평가해 올바른 자치분권 확산과 지방정치 인식 제고에 기여한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한다.

박종원 의원은 전남의 핵심 산업인 농업분야의 거버넌스와 관련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해 전남도 농축산식품국·농업기술원·농협의 3자 협업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가교역할에 충실했다.

또 매년 500억원 이상의 재원이 수반되는 학생교육수당 정책에 대해 사업이 정책적·경제적 타당성 확보를 위한 합리적 대안을 제시해 정책이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했다.

박종원 의원은 전남도의 농업발전과 교육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해 달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전남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종원 의원은 제12대 제1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제11대 후반기 2년 동안 농수산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농수산분야의 의정역량을 키웠다.

또 현재는 교육위원으로서 전남교육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