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노 담양군수 “군민 체감 성과 창출 역량 집중”
이병노 담양군수 “군민 체감 성과 창출 역량 집중”
  • 김정주기자
  • 승인 2023.02.0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정례조회…청소년 제안 선정 2건 군정책 반영키로

 

이병노 군수가 민선 8기 실질적 원년인 올해는 군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자고 당부했다.

담양군은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정례조회를 열어 이같이 말했다.

이 군수는 이날 모두가 잘사는 부자농촌 실현, 향촌복지 실현을 위한 담양형 통합돌봄체계 완성, 새로운 관광콘텐츠 개발, 각종 투자유치 등 실질적으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올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공직자 한사람 한사람의 적극적인 관심과 홍보로 고향사랑기부제가 우리군 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2022년 담양군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대회 수상자의 우수제안 발표를 진행해 청소년과 담양의 미래를 위한 고민을 함께 공유했다.

이 군수는 이날 2회 중·고등학생 아침 간편식 제공’, ‘담빛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관장제 시행등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청소년들의 참신한 정책제안 2건이 군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지시했다.

이병노 군수는 공직자는 군민이 있기에 존재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친절한 대민행정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모든 공직자가 경청과 섬김의 원칙으로 군민께 먼저 다가가 필요로 하는 부분을 채워주는 행정을 펼쳐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