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에게 도움 되도록 역량강화 노력
농업인에게 도움 되도록 역량강화 노력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2.01.2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문태 담양군농업회의소 회장

임인년 새해를 맞이해 담양군 농업인 가족과 농업회의소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농업회의소는 담양농업정책의 현장성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 왔습니다.

올해는 회원 및 농업인 여러분들께 더욱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먼저 연간 2회의 읍면순회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농업현장에 더 가까이 다가서도록 하겠습니다.

또 우리 지역의 농·특산물을 애용하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관내 농·특산물들이 우리지역에서 더욱더 사랑받고 애용됨으로써 더불어 함께 잘사는 담양을 만드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해 2회를 발행한 담양군농업회의소 소식지 談農(담농)의 발간횟수를 4회로 늘려 농업정보를 교환하고 회의소 활동에 대해서도 회원들이 소상히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회원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농업회의소가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1미만의 벼재배농가 회원의 벼재해보험 자부담금을 전액 지원해 드리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농업인과 회원 여러분.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담양군 농업회의소는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분과활동에 중심을 두고 운영된 측면이 많습니다.

올해는 특히 농산업인력지원센터를 운영해 도시의 유휴인력을 일손이 필요한 농가에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출범 초창기라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농업인과 회의소 발전을 위해 호랑이의 기상으로 담대하게 나아가겠습니다.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