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미래로 감동 주는 담양교육’ 실현 노력-김철주 담양교육장
‘다함께 미래로 감동 주는 담양교육’ 실현 노력-김철주 담양교육장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0.12.2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의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우리 담양교육가족과 군민 여러분!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개학연기, 온라인등교 등 초유의 사태를 겪으며 새로운 교육역사를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올해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고 다함께 미래로 감동 주는 담양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2021 담양교육계획을 수립해 다음과 같은 실천을 하겠습니다.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을 기르기 위해 수업을 혁신하고,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상시 감염병 예방 시스템을 구축하며,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또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다문화교육지원을 강화하고, 교육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을-학교-지역사회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겠습니다.

이와함께 청죽골 교원아카데미 운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과정 활성화와 교원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농촌유학사업을 비롯한 기초학력 책임교육·마을교육공동체 내실화·공교육과 대안교육 등이 상생하는 담양교육을 일구겠습니다.

아울러 지역을 담은 역사교육, 향교와 함께하는 인성교육, 지역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실천하는 학생자치활동의 활성화는 물론 애향심을 가지고 담양 발전을 위해 적극 동행하는 담양인을 기르겠습니다.

존경하는 담양교육공동체 여러분!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맞춤형 지원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배움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