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의식 고취로 예방이 철저한 한해를 만들자-최현경 담양소방서장
안전의식 고취로 예방이 철저한 한해를 만들자-최현경 담양소방서장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0.12.2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담양소방을 사랑하시고 지지해주시는 군민 여러분, 벅찬 희망을 품고 신축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지난 2020년은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어려움이 많은 한해였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불어 닥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군민의 생활이 어려워졌고,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피해로 군민의 재산피해와 심신이 지치기도 했습니다.

군민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저희 담양소방서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코로나 확산을 막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수해민의 피해복구에도 힘써 노력했습니다.

어려움이 많았던 지난해를 넘어 새해에는 좋은 소식이 가득한 한해가 되길 바라며 저희 담양소방서 전 직원은 화재 및 재난사고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활동으로 군민 여러분의 안전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소방서비스 제공에 취약한 독거노인 등에 소화기를 보급해 화재확산을 예방하고 다문화 가정에는 우리사회의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취약계층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담양소방서는 담양과 곡성 지역을 관할하며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있습니다.

저희 노력과 더불어 군민의 안전의식으로 예방이 철저한 2021년을 만들고자 합니다.

모두가 안전 불감증을 타파하고 안전수칙을 실천토록 하며, 소화기와 단독 경보형 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고 화재와 재난 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불법주정차를 하지 않도록 실천해주시길 바랍니다.

다시한번 담양소방서를 믿음과 사랑으로 아껴주시는 담양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새롭게 떠오르는 희망찬 신축년에는 우리 모두가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더 밝은 내일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는 새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군민 모두의 가정에 기쁨과 희망이 넘치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