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담양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 조 복기자
  • 승인 2020.12.2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6일~2월 23일, 7개 작목 8개 과정 온라인 진행

 

담양군은 지속가능한 농업 실천을 위해 ‘2021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최근 개발된 새로운 기술 전파,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현안과제 해결 등을 위해 116일부터 223일까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은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기술의 내실화를 위해 쌀·딸기(토경·수경재배토마토·포도·복숭아 재배 핵심기술, 농업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한우·양봉 등 7개 작목 8개 과정으로 이뤄진다.

특히 벼농사의 경우 사전 녹화된 교육영상을 담양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송출하고, 그 외 교육과정은 50명 이내의 소규모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교육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고려해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구랍 21일부터 111일까지 각 읍면농업인상담소로 전화 또는 방문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380-3443)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tc.damyang.go.kr) 공지사항란을 확인하면 된다.

이철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농업인들이 1년 농사를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 우리 농산물의 시장경쟁력을 크게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