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덕 의원, 교육현안 해결 정책행보 주목
윤영덕 의원, 교육현안 해결 정책행보 주목
  • 김정주기자
  • 승인 2020.06.1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등록금 반환 간담회 개최, 원격교육 토론회 참석
윤영덕 국회의원이 9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Post-코로나19 시대, 한국형 원격교육 중장기 정책방향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용면 태생 민주당 윤영덕 국회의원(광주 동남갑)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당면한 교육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행보로 주목을 받고 있다.

윤영덕 의원은 지난 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코로나19, 대학등록금 문제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의 정책간담회를 개최해 부실한 온라인강의와 대학시설의 이용 불가로 등록금 반환 요구가 높은 실태를 파악하고 대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간담회에는 조승래·강득구·서동용 의원을 비롯 전국대학학생회네트워크와 설세훈 교육부 대학학술정책관, 함홍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윤 의원은 9일 의원회관에서 열린 한국형 원격교육 중장기 정책방향토론회에도 참석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정책마련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윤 의원은 온라인 개학은 누구도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도전으로 불편과 어려움도 있지만 K-방역에 이어 K-에듀도 글로벌 스탠다드가 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자디지털 양극화로 인한 정보의 격차가 교육의 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교육부의 정책 마련 등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기 위한 인식의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