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소득세 한번에 신고하세요
지방·종합소득세 한번에 신고하세요
  • 김정주기자
  • 승인 2020.05.1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 6월1일까지 통합신고센터 운영

담양군은 세무서에 국세와 함께 신고하던 개인지방소득세가 올해부터 지방자치단체 독자신고로 전환됨에 따라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종합소득세 및 개인지방소득세 통합신고센터를 운영한다.

담양군은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기간인 51일부터 61일까지 군청 신관동 1층에 합동신고센터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모두채움신고서(F,G,Q,R) 대상 및 기타 단순경비율(E유형 중 단일소득) 납세자는 북광주 세무서나 담양군청 어느 한 곳만 방문하더라도 개인지방소득세와 종합소득세를 한 번에 신고할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한 전자신고도 가능하다.

납세자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버튼을 누르면 위택스로 자동 연결돼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다.

이와함께 소규모 사업자 등 종합소득세 모두채움 신고대상자에게는 종합소득세 모두채움신고서와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가 함께 발송되며 해당 납부서로 납부만 해도 개인지방소득세는 신고한 것으로 인정된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납부기간을 831일까지 3개간 연장한다.

군 관계자는 올해가 개인지방소득세 지자체신고 시행 첫 해인 만큼 납세자의 혼란을 방지하고 방문민원이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합동신고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