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식 담양군수-군정 전반 완성도 높여 경쟁력 확보 역량 집중
최형식 담양군수-군정 전반 완성도 높여 경쟁력 확보 역량 집중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19.12.3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출향인 여러분!

부지런하고 지혜로운 쥐의 해 경자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의 힘찬 기운 속에서 군민과 출향인 여러분께서도 소망하시는 일들 성취하시고 행운과 건강이 가득한 한 해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군정발전에 많은 애정과 적극적인 지지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는 민선7기 군정의 실질적인 원년으로 군민께 약속드린 담양식 자치농정을 통한 강한 농업군 조성7개 분야의 핵심정책을 내실 있게 추진해 군정의 각 분야에서 지역 미래성장동력 기반을 강화하는 의미있는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첨단문화복합단지에코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의 순조로운 분양으로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환점을 마련했고, ‘담양시장 재건축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사전 행정절차를 마무리해 지역 골목상권에 온기를 불어넣을 예정입니다.

아울러 문화를 입혀 재탄생한 해동문화예술촌은 지역 문화예술 사회에 한층 활력을 불어넣고 있어, 지난해 공모에서 선정된 농촌중심지 활성화, 도시재생 뉴딜사업, 한전 지중화 사업 등 원도심 문화재생을 위한 연계사업이 본격화 되면 원도심 활성화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지역의 대표적 생태 관광자원인 죽녹원이 지방정원에 등재되어 향후, 국가정원 승격을 체계적으로 준비하면서 전통정원 특구지정’, ‘국립한국정원센터 유치등 생태정원도시 담양을 구현하기 위한 군정 역점시책을 구체적으로 실현해 가는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농업분야에서도 군에서 자체 개발한 딸기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스리랑카와 품종 육성을 위한 기술지원 협약을 맺는 등 담양 딸기 명품화 사업도 큰 성과를 거두어 가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출향인 여러분!

개인이든 조직이든 지나온 길을 돌아보고 개선방향을 찾기 위한 노력이 있어야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금년에는 지난해의 군정 성과를 기반으로 추진 중인 현안사업의 완성도를 높여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역량을 집중해 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군민 여러분께서 행정의 조연이 아닌 주연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혁신을 통한 담양식 마을자치를 강화하겠습니다. 읍면의 각종 개발 사업은 주민이 행복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보행자와 여행자의 편의를 고려한 설계로 여행자의 도시 담양을 새롭게 만들어가겠습니다.

어려운 경제여건이지만 새해에도 800여 공직자와 함께 주마가편(走馬加鞭)의 마음으로, 군정 전반에 대한 완성도를 높여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틀을 착실히 다져가는데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새해 소망에 대한 희망과 믿음,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안고 올 한해도 힘차게 나아갑시다.

경자년 새해 여러분 모두 운수대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