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 서민희기자
  • 승인 2024.04.1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 산림정원과-나주시 공원녹지과

담양군 산림정원과와 나주시 공원녹지과 직원 40여명이 지난 11일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부했다.

양 기관은 담양군 인문학교육 전통정원 특구 활성화를 위해 협조하고, 5월에 열릴 대나무축제에 초대하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눴다.

김은주 산림정원과장은 고향사랑기부제 공감대 확산과 상생발전을 위해 나주시 공원녹지과 직원들과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서면사무소해남군 삼산면사무소

고서면과 해남군 삼산면 직원 30명은 고향사랑기부제의 확산을 도모하고 양 지역 간의 상생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상호 교차 기부에 동참했다.

이번 협약식은 동년배인 고근석 고서면장과 박정일 삼산면장의 오랜 인연으로 평소 면정의 주요 현안을 자주 논의하는 과정에서 이뤄지게 됐다.

앞으로 행정업무 상호 협조를 통해 지역 대표 축제 및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고근석 면장은 이번 상호기부를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양 지역 간의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관계를 이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봉산면사무소-화순군 백아면사무소

봉산면과 화순군 백아면은 지난 3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과 상생 발전을 위해 상호기부했다.

이날 만남에서 오는 6월 봉산면에서 개최하는 봉산손수마켓과 백아면 백아산 철쭉제행사에 상호 방문해 응원을 전할 것을 약속했다.

구미형 봉산면장은 담양군과 화순군은 연접 자치단체로서 인구감소라는 공통의 문제를 가지고 있다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를 시작으로 상호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담양군 주민복지과-장흥군 축산과

담양군 주민복지과와 장흥군 축산과 직원들이 지난달 29일 두 지자체간 교류와 협력 관계를 증진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관당 170만원씩 상호 기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상호기부를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 취지에 공감하고 참여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담양군 관광과-장성군 보건정책과

담양군 관광과와 장성군 보건정책과 직원들은 지난 9일 장성군보건소에서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상호기부하고, 두 지자체간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