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4.10)
동네방네(4.10)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4.04.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동초총동문회산악회(회장 최성기, 사무국장 서동아)는 오는 20일 추월산 일대에서 윤재성 총동문회장과 임원진, 동문 등 150여명이 참가하는 제5회 춘계산행 단합대회를 갖는다.

참가자들은 오전 930분 추월산 주차장에 집결해 추월산과 용마루길 두 코스로 나눠 산행을 한다.

산행후 66회 조정숙 동문의 담양호어탕에서 점심을 함께하며 친목을 다질 계획이다.

윤재성 총동문회장은 화창한 봄날을 맞아 함께 건강도 챙기고 화합을 다지는 동초 동문 춘계산행을 추진하게 됐다많은 동문들의 관심과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고서죽향산악회(회장 조장식, 충무 이장수) 오는 13일 남해, 섬진강 일대로 벚꽃 트레킹을 떠난다.

회원 20여명은 봄꽃이 수려한 남해와 섬진강 일대의 벚꽃 명소를 트레킹한 뒤 고흥으로 이동해 싱싱한 횟감으로 만찬을 즐기며 회원 화합을 다질 예정이다.

 

담양군산악연맹(회장 조영구, 사무국장 송희정)은 지난 7일 경남 고성 구절산을 산행했다.

회원 40여명은 동해면 폭포암 주차장을 출발해 흔들바위, 좌선대, 구절산 정상을 지나 백호동굴, 출렁다리, 폭포암으로 회귀하는 5.9코스를 걸으며 심신을 달랬다.

 

담양읍 백동5리 남자경로당(이장 김재동) 회원들은 지난 4일 강진 마량항 일대로 남해의 봄기운 가득한 바닷가 풍광을 둘러보며 친목을 다졌다.

 

고서면 운교마을(이장 신현필) 주민들이 지난 3일 목포 유달산을 찾아 케이블카를 타고 목포 앞바다의 선경을 감상하는 봄철 여행을 했다.

 

봉산면 월전마을(이장 김원호) 주민들이 지난 3일 경남 사천시와 삼천포 일대를 찾아 따듯한 남녘의 봄기운을 감상하며 주민화합을 다지는 봄나들이를 다녀왔다.

 

대덕면 차동마을 노인회(회장 정용준) 회원들이 지난 2일 남원과 구례 쌍계사 일원에서 하얀 벚꽃터널의 장관을 만끽하는 봄나들이를 다녀왔다.

 

용면 용치마을(이장 채귀석) 주민들이 지난 2일 경남 통영시와 삼천포 일대를 찾아 난대림과 어우러진 봄꽃을 둘러보는 봄야유회를 즐겼다.

 

고서면 해평마을(이장 문병춘) 주민들이 지난달 31일 충주 월악산 일대의 대표 명소인 단양팔경을 유람선을 타고 둘러보는 충주호 선상 여행을 만끽했다.

 

고서면 주평마을(이장 정주익) 주민들이 지난달 30일 전주시 경기전과 한옥마을 일원을 찾아 고궁 속 봄꽃의 향연을 감상하는 봄나들이를 다녀왔다.

 

고서면 상덕마을(이장 현보근) 주민들이 지난달 30일 진한 녹음 속에 붉게 핀 동백꽃이 만발한 여수 오동도 일대를 찾아 봄꽃 여행를 즐겼다.

 

대덕면 시목마을(이장 김영국) 주민들이 지난달 27일 진해 일원에서 하얗게 피기 시작한 벚꽃의 장관을 만끽하는 봄나들이를 다녀왔다.

 

대덕면 내문마을(이장 김용선) 주민들이 지난달 26일 벚꽃으로 유명한 경남 진해 일대를 찾아 봄꽃 여행를 즐겼다.

 

재경담양군향우산악회(회장 박찬규, 사무국장 윤길섭)는 지난달 24일 서울 노원구 불암산을 찾아 3월 정기산행 겸 시산제를 지냈다.

회원 100여명은 서울생활사박물관에 집결해 불암사 일주문, 불암사, 거북바위, 불암산 정상을 지나 원점회귀하는 4.8코스를 걸었다.

산행을 마친 뒤 태릉왕갈비식당 광장에 모여 회원들의 건강과 안전산행을 기원하는 시산제를 올리고 회원 화합을 다졌다.

 

가사문학면 인암마을(이장 이병기) 주민들이 지난달 23일 경남 통영시와 삼천포 일대로 봄나들이를 떠나 남해의 봄기운 가득한 바닷가 풍광을 둘러봤다.

 

담양읍 남촌마을 노인회(회장 김금례)는 지난달 23일 동백꽃이 만개한 여수시 오동도 일원으로 봄철 야유회를 다녀왔다.

 

용면 월계마을 노인회(회장 김종남)는 지난달 20일 충남 보령시와 서산 일대로 봄철 야유회를 다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