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 상호기부로 상생발전 ‘맞손’
고향사랑 상호기부로 상생발전 ‘맞손’
  • 서민희기자
  • 승인 2024.04.0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 공간재생과와 화순군 시설관리사업소

담양군 공간재생과와 화순군 시설관리사업소가 지난 2일 고향사랑기부금의 상호기부했다.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두 지자체간 우호증진과 더불어 기부문화 확산을 통한 고향사랑기부제 정착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김종화 공간재생과장은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두 지자체 간 상호교류와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양군 공공시설사업소-순창군 체육진흥사업소

담양군 공공시설사업소와 순창군 체육진흥사업소(소장 신현수)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기부했다.

양 기관 직원 각 15명은 두 지자체와의 상생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나서 상호기부에 참여했다.

정선미 공공시설사업소장은 지역의 상생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의 지속적인 정착을 위해 선뜻 나서준 양 지자체 직원들에게 감사하다이번 기부가 고향사랑기부제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양군보건소-화순군보건소

담양군보건소와 화순군보건소는 지난달 27일 화순군보건소에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협약식을 가졌다.

두 지역 보건소 직원 30명의 참여로 이뤄진 이날 협약식에서는 서로의 지역발전을 응원하고 상호교차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과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김동진 담양군보건소장은 상호협약이 공직사회 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인접한 양 지자체가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관계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미라 화순군보건소장도 이번 상호기부로 두 기관이 협력관계를 돈독히 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양군 기획예산실-나주시 세무과

담양군 기획예산실과 나주시 세무과 공직자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상호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한연덕 기획예산실장과 나주시 김미령 세무과장의 공직 동기 인연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상호기부를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뿐만 아니라 행정의 여러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가자고 약속했다.

이날 양 기관 직원 각 20명은 10만원씩 총 400만원을 교차기부하며 지역의 특색있는 답례품을 다양하게 제공받았다.

한연덕 기획예산실장은 이번 상호기부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공직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군정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공직자의 자세를 되돌아볼 좋은 기회였다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담양 실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양읍사무소-곡성군 고달면사무소

담양읍과 곡성 고달면은 지난달 22일 고달면사무소에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자체간 협력 강화를 위해 상호기부했다.

강성령 담양읍장과 이기문 고달면장은 인구감소 극복과 특색있는 지역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에 공감하며 제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다짐의 의미로 양 기관의 직원 30명이 기부를 실천했다.

강성령 읍장은 두 지자체는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 소멸이라는 공통의 현안을 고민하고 있고, 연접한 자치단체로서 주민들의 생활권이 겹친다상호기부를 시작으로 두 자치단체의 상호 발전을 위해 더욱 공고한 협력관계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양군농업기술센터-장성군 농업기술센터

담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20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장성군농업기술센터와 상호기부했다.

양지역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에도 센터 직원간 상호기부를 진행했으며, 올해는 우호 관계 증진을 위해 담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과 직원이 장성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기탁을 하게 됐다.

김나빈아 소장은 앞으로 공무원 뿐만 아니라 학습단체간 교류도 추진해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와 양 지자체의 상호 발전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양군 축산원예과-곡성군 유통축산과

담양군과 곡성군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지자체간 상생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담양군 축산원예과와 곡성군 유통축산과는 지난달 18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담양군 축산원예과와 곡성군 유통축산과 직원 40여명이 420만원을 상호기부했으며, 서로의 지역발전을 응원하고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 및 업무공유를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건전한 기부문화의 확산과 더불어 두 지자체간 상호교류와 협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