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만 군의장, 한국평화언론대상 수상
최용만 군의장, 한국평화언론대상 수상
  • 김정주기자
  • 승인 2023.10.1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시민기자협회 주최…지방자치 의정분야 영예

 

최용만 담양군의장은 지난 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한국시민기자협회 주최로 열린 제10회 한국평화언론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최 의장은 주민들의 애로사항 청취·해소 및 주민들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담양군 건설공사 부실공사 방지에 관한 조례 담양군의회 정례회 및 임시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등 담양군과 의회를 발전시키고자 다양한 조례를 제정했다.

또한 군민의 복지증진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저소득층 주민의 기초생활보장, 소외계층 지원 및 노인복지 등에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으며, 담양읍 불법 주정차 민원 해소, 소외지역 도시가스 공급, 재난·재해 대비 하천·수로 정비 등 농업·지역경제 분야를 비롯 복지·재난 분야에 걸쳐 다양한 민생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보조금지원사업의 문제점과 효율적인 관리방안, 행정업무의 효율성 있는 개선방안, 실효성 있는 예산 집행 등 군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실질적인 행정을 집행하고자 집행기관 및 각 기관사회단체와의 연계를 강화하는데 적극 노력하고 있다.

최용만 의장은 응당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을 했는데 큰 공적으로 평가해 뜻깊은 상을 받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군민들을 위해 직접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