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평가위원 조언으로 올바른 여론 선도 기여
지면평가위원 조언으로 올바른 여론 선도 기여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1.11.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기수 본지 지면평가위원장

찬바람에 눈·비가 흩날리는 동장군의 계절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위드 코로나로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가는 속에 평상시 잊고 소홀했던 건강의 소중함은 몇 번을 더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방역수칙 잘 준수하고 감기 조심하길 바랍니다.

담양다움으로 참다운 주민자치를 실현하고자 달려온 담양자치신문의 창간 3돌을 축하하며 좋은 신문을 만들려는 김환철 대표를 비롯한 자치신문 구성원들의 뜨거운 열정과 노력에 심심한 위로와 찬사를 보냅니다.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지역사회 불안이 가중되는 속에 군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발 빠르게 대처하고, 주민의 불편과 문제점이 야기된 현장을 찾아다니며 문제점과 원인을 진단하고, 대책을 제시하는 등 시의적절하고 생동감 있는 보도로 지역민이 궁금해 하는 소식을 전하는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담양자치신문 지면평가위원회는 구독자들의 독자주권을 실현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독자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담양자치신문이 되도록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신문제작에 반영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비록 코로나19로 대면회의를 갖지 못하는 실정이지만 두차례 서면회의로 대체하면서 담양자치신문이 올바른 지역여론을 선도하고 참다운 주민자치 실현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사에 대한 분명한 훼예포폄(毁譽褒貶)으로 조언을 보태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치신문이 항상 창간 당시의 약속을 잊지 않고 지역사회 곳곳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날선 비판과 합리적인 대안제시로 지역사회가 나아갈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해주길 기대합니다.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