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읍, 군민과의 대화
담양읍, 군민과의 대화
  • /김정주기자/박영수·배정숙 읍담당기자
  • 승인 2023.02.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읍

향교교 좌측, 관방천 국수 맞은편에 인도가 없어 보행안전에 위협을 받고 있다. (이진우, 객사리)

천연기념물 식생보호를 위해 문화재청의 승인을 얻어 잔디블록이 설치된 구간이다. 잔디블록은 현 상태를 유지하되 탐방객의 불편해소와 안전을 위해 양방향 야자매트 설치를 검토하겠다.

담양중 뒤편 생울타리 정비가 필요하다. (김용근, 천변리)

학교부지여서 군이 자체적으로 추진하기 어렵다. 담양중과 협의해 정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

담양고 입구 좌측에 인도와 CCTV를 설치해 달라. 또 천변리 169-35 일원 골목길을 매입해 주거환경을 정비해 달라. 백동리 670-13, 674, 671-32 진입 점멸등을 이설해주거나 진입로를 확장해달라. (김동관, 천변리)

담양고와 인도설치를 위한 토지매입 등 협의중이다. CCTV는 교통소통 실태를 점검해 추진여부를 검토하겠다. 골목길은 담양읍 우선순위에 따라 토지소유주와의 협의와 보상을 거쳐 추진하겠다. 백동리는 국토관리사무소와 협의가 마무리 단계에 있어 담양앞집과 협의를 거쳐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폭우마다 침수가 반복되는 버스터미널 배수로를 정비해 달라. 문화회관 주차장이 협소해 문화회관 주변에 대형주차장을 조성하면 좋겠다. (박영수, 지침리)

담양읍 침수배수 개선사업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부족한 읍시가지 주차장 확보를 위해 부지매입과 임차 등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회관 주변은 토지를 매입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백동신기길-덕인관 구간 배수로를 정비해 달라. (남상구, 백동리)

담양읍 우선순위에 따라 추진하겠다.

만성리 546-7, 537 일원 도로 아스콘 덧씌우기 해달라. 만성1리에 방범 및 쓰레기무단투기 방지용 CCTV도 필요하다. (이삼연, 만성리)

537번지 일원 안길 아스콘 포장은 연내 시행하고, 546-7번지는 연차사업으로 추진하겠다. 방범용 CCTV는 담양경찰서와 협의하고 2021년에 설치한 마을진입로 및 마을회관 등 5개소 9대를 적극 활용해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

한국대나무박물관-강쟁2(두곡마을) 도로 400m 구간 오른쪽에 가드레일을 설치해 달라.(박민경, 강쟁리)

설치여부를 검토하겠다.

반룡2리 마을안길에 과속방지턱을 설치하고, 반룡리 구거에 옹벽을 쌓아 달라. 강쟁리와 반룡리의 도시가스 공급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 (양해석, 반룡리)

과속방지턱은 상반기 안에 3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며, 옹벽은 내년 본예산에 국·도비 등을 확보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 담양읍 도시가스는 연내 완료할 예정이다.

오계리 549-3에 횡단보도 등 교통시설을 설치 해달라. (장권환·배정숙, 오계리)

담양경찰서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에 안건을 상정하겠다. 경보등, 점멸등, 플래시윙커 등 설치도 검토하겠다.

학동리 산40-16 일원의 배수로를 복개해달라. (김성수, 학동리)

배수로에 설치된 타이어, 펜스 등 지장물을 소유주가 자진 철거하면 담양읍 우선순위에 따라 추진하겠다.

삼만리 998-1 일원 마을진입로 확포장이 절실하다. (오종열, 삼만리)

실시설계용역을 마치는 대로 사유지 기부채납 등을 거쳐 추진하겠다.

일반산업단지와 주변의 연계성 개선을 위해 삼만리 산106-11 1필지에 도로 조성과 포장이 필요하다. (박완주, 삼만리)

기부채납 등 토지확보가 선행되고 지장물 등을 자진철거하면 담양읍 우선순위에 따라 추진하겠다.

신설될 삼다1교 교량폭을 확대해달라. (정태환, 삼다리)

설계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 교량은 인도로 활용하고 신설교량은 차량교행과 대형차량이 다닐 수 있게 2등교 교량으로 설계를 변경하고 있다. 2월까지 설계변경을 마치고 7월에 준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

가산리 35-3 옹벽블럭을 철거하고 재시공해야 한다.(문병철, 가산리)

2021년도 안길 사면 유실을 예방하고자 기설치된 옹벽블록과 동일한 블록으로 시공했다. 경관개선을 위해 옹벽블록을 재시공하려면 추가적인 예산이 필요하다. 담양읍 우선순위에 따라 검토하겠다.

가산리 956-2에 도로를 개설해 달라. (남원희, 가산리)

국유지 폭이 좁아 기부채납 등 토지확보가 선행돼야 한다. 지장물이 자진철거되면 담양읍 우선순위에 따라 추진하겠다.

운교리 145-4 농로확장과 운교마을 도시가스 수요를 실시해달라. (강성도, 운교리)

농로는 시급한 곳부터 조치하고, 수요조사 등 도시가스는 연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

농업용 전기요금 폭탄 대책이 필요하다.(정준수, 백동리)

한전 본사에서 대책을 수립하고 있는데 농민불편은 없을 것으로 전달받았다.

담빛리 인근 축사이전은 언제 되는가. (박용, 담빛리)

축사이전 대상지에 대한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 용역결과가 나오면 농림부에 예산을 건의하겠다.

가산리와 삼다리를 연계시켜 인구늘리기에 활용하기 바란다.(윤창호, 가산리)

공동주택을 추진하고 있는 시행사들이 있지만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다. 청년인구 늘리기에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