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남씨, 제15대 담양문화원장 취임
강성남씨, 제15대 담양문화원장 취임
  • 조 복기자
  • 승인 2022.07.0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성남 담양군복지재단 이사장이 제15대 담양문화원장에 취임했다.

담양문화원은 지난 7일 문화원 인문교육관에서 이병노 군수, 최용만 군의장, 이개호 국회의원, 송시종 전남문화원연합회장을 비롯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4·15대 담양문화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강성남 원장은 지난 2008년 문화원에 가입한 이후 이사, 부원장을 역임하는 등 문화원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한국문인협회 담양군지부장, 대나무축제위원회 이사장, 담양군 바르게살기협회장, 담양군예술인협회장, 담양예총 수석부회장 등 왕성한 사회활동도 해왔다.

아울러 2003년 아동문학 잡지인 아동문학세상에 동시로 등단한 이후 수필문예지인 현대수필시조시학에서 수필과 시조로 신인상을 수상했다.

한국문인협회·전남문인협회·광주문인협회·광주전남시조협회·열린시학회 회원 등 문필가로서 입지도 다져왔다.

저서로는 동시집 하얀미소’, 동요집 새싹’, 시집 아름다운사람들’, 시조집 흑백사진등이 있다.

강성남 담양문화원장은 회원들께서 문화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것은 문화원의 위상을 확고하게 다지고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는 담양문화원을 만들라는 뜻으로 안다보다 많은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 문화원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