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동네방네
  • 조 복기자
  • 승인 2023.11.1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산면 도개마을(이장 이옹우) 주민 41명은 지난 3일 경남 산청군의 아름다운 단풍길과 동의보감촌 등을 둘러보는 가을 야유회를 다녀왔다.

 

한국전쟁후민간인희생자담양군유족회는 지난 3일 갑향공원에서 유족과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전쟁 73주년 제15기 한국전쟁후민간인희생자 합동추모제를 가졌다.

 

광산김씨 담양군종친회(이임회장 김웅조·취임회장 김철중)는 지난 4일 무정체육공원 무정관에서 광산김씨 종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 겸 한마음대회를 가졌다.

종친회는 정기총회에서 김웅조 회장 후임으로 김철중 종친을 새 회장으로 추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선대 특임교수인 김병조 종친이 명심보감 속 삶의 지혜를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펼쳤다.

김철중 신임회장은 광산김씨 후손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매사에 모범적인 생활을 하자고 강조했다.

 

무공수훈자회와 전몰군경미망인회 회원 40명은 지난 6일 함평군 일원에서 열린 국향대전을 관람하는 등 가을 야유회를 다녀왔다.

 

담양군 문화관광해설사 17명은 경남 창녕군 우포늪을 비롯 김해시·밀양군 일원의 생태관광자원 현장을 답사했다.

 

담양군 상이군경회 회원 28명은 지난 9일 순천시 호국기념관 일대로 안보 및 보훈 유적지 현장견학을 다녀왔다.

 

담양군산악연맹(회장 조영구, 사무국장 송희정) 회원 40여명은 지난 12일 영광 불갑산을 산행했다.

일행들은 불갑사 주차장을 출발 불갑사, 노적봉, 투구봉, 장군봉, 연실봉 정상을 경유해 구수재, 불갑사로 돌아오는 약 7.3코스를 걸으며 참식나무 군락의 가을단풍과 풍광을 만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