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직인수위 고충처리단, 민원 202건 접수
군수직인수위 고충처리단, 민원 202건 접수
  • 김정주기자
  • 승인 2022.06.30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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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선인 소통·화합 정책기조 실천 군민 만족도 제고 기대

 

민선 8기 담양군수직인수위원회가 출범과 동시에 운영한 군민고충처리단(팀장 이정호)이 취임 전부터 군민만족도 제고를 위해 큰 역할을 했다.

군민고충처리단은 당선인의 소통과 화합이라는 정책기조를 실천하는 방안으로 군민이 평소 불편하게 느꼈던 민원사항이나 각종 부조리 등을 신고할 수 있는 별도 창구를 지난 610일부터 운영했다.

628일 기준 규제·건설이 110, 일반행정 31, 농업 22, 상하수도 18, 문화·관광 12, 보건·복지 5, 환경 4건 등 202건의 고충 민원이 접수됐다.

이중 규제·건설분야 고충민원이 가장 많은 것은 새로운 민선 8기 출범에 따른 규제 완화 등에 대한 군민의 기대감이 큰 것으로 해석된다.

군민고충처리단 관계자는 지금까지 접수된 민원은 민선 8기의 시작과 동시에 담양군에 전달될 예정이다민선 8기에는 소통과 화합이라는 정책기조를 잘 살려 군민 만족도 제고에 더욱 최선을 다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