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고서포도축제
제12회 고서포도축제
  • 조 복기자/조충현·장진이 고서담당기자
  • 승인 2023.07.2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25~27일, 증암천 생태공원 일원

 

12회 고서포도축제가 오는 825~27일 증암천 생태공원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고서포도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장윤숙)가 주최하고 담양군과 고서면, 고서농협을 비롯 고서면내 각급 기관과 사회단체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고서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주민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된다.

이번 포도축제에서는 포도품평회, 품종별 포도전시장, 포도 와인담그기·족욕체험·빨리먹기대회, 포도상자 접기, 포도 깜짝경매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 대나무소망등 달기와 향토음식 먹거리 장터, 포도막걸리 시음 및 포도부침개 시식, 관광객 포도시식회 등이 운영된다.

25일 오후 7시 열리는 개막 축하공연에서는 안동역에서를 부른 진성을 비롯한 초대가수 공연, 주민과 관광객이 참여하는 노래자랑, 7080통기타무대, 품바 등이 펼쳐지며 한여름 밤의 추억을 선사한다.

고서포도회 소속 55농가에서는 27면적에서 포도를 재배하고 있다.

장윤숙 추진위원장은 고서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면민화합을 다지고자 포도축제를 개최한다축제장에서 맛있는 포도도 맛보고 각종 체험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근석 면장은 행사를 준비하느라 수고한 고서포도회의 땀과 열정에 감사드린다고서포도축제가 지역의 대표 행사로 거듭나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