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서면, 군민과의 대화
고서면, 군민과의 대화
  • /조 복기자/조충현·장진이 고서담당기자
  • 승인 2023.02.2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서면

증암천 동운교~교산교 2구간에 산책로·모정·파크골프장 조성이 필요하다. (조용근, 운현마을)

증암천 주변 녹지공간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광주호 제방 아래 체육공원의 보강공사가 예정돼 있다. 파크골프장은 내년에 검토하겠다.

논두렁 조성사업이 진행중이다. 고령농가 농약살포 면적을 3천평까지 확대해달라. (최창기, 외보마을)

논두렁 조성사업은 5단지까지 확대하도록 검토하겠다. 고령농가 농약살포는 올해부터 3천평까지 지원하겠다.

직불금은 3월에 신청했는데 농업경영체 등록은 6월에나 가능하다. 신청기간 조정 의향은. (손정순, 내보마을)

직불금은 6월까지 신청할 수 있다. 추가적인 사항은 방문면담을 통해 안내하겠다.

향후 인구증가에 대비해 창평향교 부지를 공공부지로 매입하고 면사무소 이전부지로 활용하기 바란다. 증암교에서 분향리 용대마을 입구 2.3구간에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해 달라. (고희석, 하북산마을)

공유재산 매입을 위해서는 공유재산관리계획에 반영해야 하며 창평향교의 동의도 필요하다. 태양광 가로등은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해당 구간은 주변에 농작물 피해가 예상돼 이해당사자와 협의 및 동의를 받아 추진을 검토하겠다.

금현리 농어촌공사 부지에 체육공원과 주차장, 모정, 체육시설 등을 조성해 마을편의시설로 활용하기 바란다. (박삼수, 노채마을)

농어촌공사, 관련 부서와 해당 사안에 대해 논의하겠다.

마을안길이 좁아 차량운행에 불편하다. (서연겸, 원유동마을)

현장을 확인하겠다.

누수된 신양마을 회관 지붕을 보수하고 외벽의 새단장이 필요하다.(전운정, 고읍리)

고서면과 협의해 올해 안에 추진하겠다.

집중호우때마다 금현제 아래 소하천이 범람한다. (조남근, 금현리)

저수지 상류부는 2022년 소하천 정비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하류부는 지방도를 횡단하는 교량 재가설(확장)공사가 선행돼야 한다. 교량 재가설, 제방 확장 등을 소하천 정비사업에 반영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

석곡동에서 외보마을로 진입하는 도로를 재포장 해달라. (최용현, 보촌리)

기부채납 등 토지확보가 선행되면 고서면의 우선순위에 따라 추진하겠다.

면사무소 직원의 잦은 인사이동으로 민원인 불편이 초래되고 업무연속성이 저하된다. (이기섭, 동운리)

업무의 연속성과 조직능률을 위해 잦은 전보를 지양하고 있으나 출산에 따른 육아휴직과 질병휴직, 희망인사 반영 등으로 잦은 교체가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

용대마을 일원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해달라. 또 분향리 80-2 일원 광주댐 제방을 장성호 수변길처럼 산책로를 조성해달라. (최경동, 용대마을)

개발제한구역 집단취락의 해제 요건은 1당 주택 10호 이상의 밀도를 기준으로 주택이 20호 이상인 취락이어야 하며, 개발제한구역 해제 필요성에 대해 거주민의 전반적인 동의가 필요하다. 지구단위계획 수립용역 발주를 검토하겠다.

한국농어촌공사와 협의해 광주댐 산책로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수년간 쌓인 저수지 퇴적층 준설이 필요하다. (이말순, 원강리)

한국농어촌공사와 협의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

성월6리에 경로당이 필요하다. (조금표, 성월리)

부지확보가 필요하다. 고서면과 협의해 중장기계획에 반영하겠다.

재해시 신속하고 정확한 전달을 위해 세대별 마을방송시스템을 구축해달라. (정주익, 주산리)

외부에 설치된 마을방송의 효율성 저하를 개선하고자 2022년 하반기부터 재난취약지역을 우선으로 가구별 무선댁내방송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기본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는데 용역결과를 토대로 국·도비 지원을 건의할 계획이다.

성월리 하천보 표면의 재포장이 필요하다. (류광호, 성월리)

농어촌공사가 관리하고 있는데 하천의 유속 등을 감안하면 표면 재포장은 임시방편에 불과하다. 농어촌공사와 협의해 보다 나은 방안을 강구하겠다.

해평마을~내보마을 국지도60호선 옆에 보행로 개설해달라. (박광자, 보촌리)

전남도 도로관리사업소에 건의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청사가 노후되고 주차장이 협소해 민원인이 불편을 겪고 있다. 면사무소 청사 이전이 필요하다. (고갑석, 교산리)

재정여건과 건립연도, 안전등급, 토지확보, 청사활용면적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순차적으로 청사 신축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