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회 소식(1.10 자)
산악회 소식(1.10 자)
  • 조 복기자
  • 승인 2019.01.0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산악회(회장 윤영진)=지난 6일 순천 금전산을 올랐다.

회원들은 오전 8시 담양문화회관에서 50여명이 집결해서 순천으로 출발, 불재버스정류장에서 금전산 금강암을 돌아오는 A코스, 낙안온천주차장에서 금강암에 올랐다가 돌아오는 B코스로 나뉘어 진행했다. 이날 제8대 산악연맹회장 윤영진씨가 이임을 하며 감사장을 받았다. 다음산행에서 제9대 회장이 정식 취임한다.

 

 

 

추성산악회(회장 최정식)=지난 6일 오전 8시 담양문화회관에서 집결해 출발한 산악회원들이 경남 통영 종현산을 다녀왔다. 회원들은 3시간 A코스, 2시간 B코스로 나뉘어 산행한 뒤 바다길이 아름다운 한산대첩길을 걸었다.

 

 

 

창평산악회(회장 송태영)=구랍 30일 해남 달마산을 등반했다. 오전 8시 창평농협에 집결한 회원들은 달마산 달마고도를 종주하는 A코스와 미황사에서 도솔암을 다녀오는 B코스로 나뉘어 해남반도의 바다와 육지를 둘러보며 달마산의 절경을 만끽했다.

 

===================================================================================================

 

담양산악회(회장 강용관)=오는 13일 부산시 기장군 달음산으로 산행을 한다. 오전 8시 담양문화회관에 집결할 회원 60여명은 버스 2대로 부산으로 이동, 기장의 명산인 닭벼슬모양의 달음산에 올라 동해의 시원한 바다풍경과 기암괴석의 절경을 둘러볼 예정이다.

 

용추산악회(회장 김성오)=오는 13일 충남 홍성군 백월산을 오른다. 오전 8시 용면농협앞, 810분 담양 문화회관에 집결하여 충남 홍성으로 이동하여 용화사를 출발 산해암, 코뿔소바위, 백월산 정상을 찍고 홍가신사당을 지나 원점으로 회귀하는 5km3시간 소요되는 산행코스다. 홍성읍과 천수만을 조망할 수 있고 특히, 서해 일몰이 아름답다.

 

고서죽향산악회(회장 조영문)=오는 12일 진안 구봉산을 오른다. 오전 8시 고서사거리 굴다리에 집결할 회원들은 진안 구봉산 주차장으로 이동해 설악산 공룡능선 축소판으로 알려진 구봉산의 천왕봉을 비롯한 아홉 능선을 거쳐, 풍광이 아름다운 구름다리 경유해 내려오는 코스로 산행을 할 예정이다. 반드시 개인별로 도시락을 지참해야 한다.

 

병풍산산악회(회장 옥국호)=오는 12일 병풍산 중턱 만남재에서 시산제를 갖는다. 이날 회원 30명은 오전8시 대전면파출소앞에서 집결해 병풍산 만남재로 올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시산제를 지낸 후 식당에 모여 떡국과 음식을 나눠 먹는다.

 

수북산악회장(회장 강형진)=오는 12일 남해 금산을 등반한다. 오전 9시 수북농협 주유소에 집결할 회원들은 경남 남해로 이동해 남해바다를 굽어보는 금산(701m)과 보리암을 오르는 2시간여 코스로 산행을 할 예정이다.

 

이토산악회장(회장 홍동남)=오는 12일 오전 8시 문화회관에 집결해 해남 두륜산으로 산행을 떠난다. 회원들은 해남에 도착해 케이블카로 두륜산 정상에 올라 땅끝바다를 굽어보고 하산한뒤 대흥사를 둘러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