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탄소중립을 위한 '걷기 좋은 날'캠페인 추진
새마을금고중앙회, 탄소중립을 위한 '걷기 좋은 날'캠페인 추진
  • 정다은 기자
  • 승인 2021.04.0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에서부터 두 번째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첫 번째 황국현 새마을금고중앙회 지도이사 ⓒ위클리서울/ 새마을금고중앙회
왼쪽에서부터 두 번째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첫 번째 황국현 새마을금고중앙회 지도이사 ⓒ위클리서울/ 새마을금고중앙회

[위클리서울=정다은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임직원들과 함께 자동차 이용을 줄여 탄소저감과 환경보호에 앞장서고자 ′걷기 좋은 날(뚜벅이데이)′캠페인을 1일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걷기 좋은 날′캠페인은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임직원들이 매주 수요일, 일주일에 하루는 도보(자전거 등) 이용을 통해 출·퇴근하면서 자동차 이용을 줄여 대기오염 예방과 탄소중립에 동참하고자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새마을금고는 최근 ′Make Green 새마을금고′ 전략을 바탕으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중이며, 최근 이슈인 ‘2050 탄소중립’의 목표를 향해서 “걷기 좋은 날” 캠페인으로 대기오염 줄이기에 동참하게 됐다.

또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MG희망나눔 소셜성장지원사업′을 통해 지원중인 사회적 경제 기업 ‘빅워크’를 통해 1일부터 5월 25일까지 발걸음을 기부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발걸음 기부 이벤트′는 스마트폰으로 인식되는 걸음 수를 ′빅워크′어플에 개설된 새마을금고 캠페인에 기부해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된 발걸음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동이 더욱 어려워져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장애인 등 교통 약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지역상생과 이웃사랑의 정신으로 설립된 금융협동조합으로, 이번에 진행되는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이 대기오염 예방과 탄소저감에 도움이 되어 미래세대의 행복한 삶을 위한 발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21년 2월부터 ′사무실 내 개인컵 사용하기′ 캠페인을 통해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에 동참하고자하는 캠페인을 추진 중이며, ‘걷기 좋은 날’ 캠페인과 같이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