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관내 마을 경로당 드디어 개방

12개 읍면, 방역·대청소 실시…어르신·주민들 반색

2020-05-19     조 복기자
고서면

담양 관내 마을 경로당이 드디어 개방됐다.

12개 읍면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6일부터 문을 연 마을 경로당을 찾아가 일제방역 및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각 마을별 이장과 주민, 노인회장과 어르신들은 경로당 운영 재개를 반겼다.

이들은 손씻기, 마스크쓰기, 기침예절, 발열체크, 환기, 11식기 이용 등 개인수칙을 잘 지켜 또다시 문 닫는 일이 없도록 지혜롭게 생활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먼저 봉산면은 마을경로당 개방을 계기로 지역민 스스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함께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또 지난 8일 봉산초교, 봉산농협, 봉산우체국, 봉산면대, 봉산치안센터, 면사무소와 주민 등과 함께 기관 및 마을 40개소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 교육과 실천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산면 남·녀 의용소방대(대장 김원호·양두례)도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주 2회 경로당 및 노인복지회관에 대해 지속적으로 소독을 실시키로 했다.

고서면은 1134개 경로당과 무료급식소 6곳에 대해 대대적인 소독과 방역을 실시한데 이어 12일부터 경로당에서 점심식사를 하는 등 정상운영에 들어갔다.

담양읍도 읍내 65개 경로당을 찾아 대청소와 방역을 실시하는 등 11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다음날인 12일부터는 준비를 마친 급식경로당을 중심으로 급식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