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소주 ‘죽향41’ 우리술 품평회 ‘大賞’
담양소주 ‘죽향41’ 우리술 품평회 ‘大賞’
  • 조 복기자
  • 승인 2021.07.2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향도가 담양 유기농쌀로 제조…농축산부 주최

죽향도가의 담양산 소주 죽향41’이 올해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증류주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해 전통주의 품질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제품을 선정·시상하는 주류 품평회다.

품평회에서는 탁주, ·청주, 과실주, 증류주, 기타주류 부문으로 나눠 국산농산물 비율, 술 품질 인증 취득실적 등 서류평가와 함께 향·맛 등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담양 농업회사법인 죽향도가에서 생산한 죽향41(담양향 골드라벨)은 청정 담양에서 재배한 유기농 쌀과 벌꿀을 이용해 발효시켜 전통의 소주 제조기법으로 증류하고, 5년간 저온 숙성을 통해 만든 도수 41도의 프리미엄 증류소주로 특유의 향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대상에 선정된 죽향41’은 오는 1119aT센터에서 열리는 ‘2021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개막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5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판촉(8), 바이어 초청 시음 상담(9), 홍보책자 제작·배포, 언론 홍보, 전통주 갤러리 전시·시음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최형식 군수는 죽향41은 우리 군에서 생산된 유기농 쌀로 제조한 지역특산주로 각종 행사에 건배주, 만찬주로 추천한다지역의 친환경농산물로 제조한 농식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판로 확대,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죽향41’은 담양 농특산물 전문 판매몰 담양장터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