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천년의 담양문화 위한 발걸음 시작-이병호 담양문화원장
미래천년의 담양문화 위한 발걸음 시작-이병호 담양문화원장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19.01.3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희망찬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황금돼지처럼 군민 모두에게 행복과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발행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담양자치신문은 충분한 경륜으로 지역정론지로서 비약하는 한해가 되길 500여 담양문화원 회원과 함께 기원 드립니다.

또한 지난해 저희 문화원을 위해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주신 군민 여러분과 협력해주신 관계기관 모든 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역의 고유한 정서와 전통이 정체성이라는 이름으로 살아 숨쉬는, 그러면서도 과거에 매몰되지 않고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현재형으로 새롭게 꽃피어나는 지역문화를 위한 고민은 비단 담양문화원만의 것은 아닐 것입니다.

담양다움의 문화는 지역민의 자발성, 일상성에 근거해서 담양의 역사문화전통의 토대 위에서 지역민들이 그들의 삶과 문화를 새롭게 해석하고 가치를 부여하면서 스스로 창출해 나가는 작업입니다.

우리 담양문화원을 비롯한 지역에서 문화를 선도하는 문화단체와 문화 인력들은 상생의 네트워킹을 통해 미래천년의 문화담양을 위한 발걸음을 부단히 걸어가야 할 것입니다.

협력과 화합과 공유를 가치로 하는 담양문화원은 이러한 문화군민의 뜻을 모아 주어진 여건 속에서 최선을 다해 지역문화 창달을 위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지역의 특성을 살린 각종 공모사업을 유치하고 지역문화공동체운동과 문화나눔에 앞장선 공로로 해마다 문화원연합회로부터 우수한 문화원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주민자치시대라는 시대적 변화에 부응해 지역문화의 정체성 강화와 스마트한 문화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배가 하겠습니다.

미래 천년을 향해 전진하는 군민들이 화합과 공유 속에 문화로 더욱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