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사업 확충, 재능나눔사업 적극 추진-배기술 담양군노인회장
일자리사업 확충, 재능나눔사업 적극 추진-배기술 담양군노인회장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19.01.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노인회 회원가족 여러분!

황금돼지해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가지면서 황금돼지 해를 맞이해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노인들에게 항상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주신 군민과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시고 어려운 일들을 마다 않고 해결해 주신 관계기관 모든 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담양군노인회는 소통과 화합으로 회원들의 뜻을 하나로 모아서 지역사회에서 존경받고 또 노인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명실상부한 단체로 발전하는데 주어진 여건 속에서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그동안 군노인회는 중앙회 전남연합회로부터 최우수노인회로 선정되고, 300여명이 참여해 전개한 노인 재능나눔사업으로 대한노인회장상을 수상하는 등 활기찬 노인회로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노인대학 월 2회 강좌와 현장학습 구곡순담 장수벨트 문화탐방, 노인자원 봉사단 조직 운영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했으며, 노인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해 민간취업 77명과 알선 156여명, 노인사회활동 참여지원 170여명 등의 취업 실적을 올렸습니다.

아울러 노인친선 민속장기대회와 군수기 한궁대회를 개최하고, 도연합회 한궁대회 남··단체전 각 우승, 전국노인건강대축제 한궁대회 남·녀 각 준우승을 하기도 했습니다.

새해에도 그간에 운영해온 각종 사업들을 계속 추진하면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을 위해 쉼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노인일자리를 통한 경로당 활성화 도모 및 자원봉사 조직 확대, 재능나눔 사업추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경로효친 사상을 높여 지역사회로부터 존경받고 건강과 안정된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한궁사업을 추진하고, 노인 교육의 질을 높이고 다양화해 어르신들의 안목과 식견을 넓히고 알찬 강좌로 일상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노인들은 모든 일에 모범이 되고 경험과 식견으로 세상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어른으로서 책임을 다하겠으며 봉사하면서 존경받는 노인상을 스스로 만들어 사회를 이끌어 나가는 중심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