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민·향우회원 모두 좋은 소식 넘치길 - 이성백 재경담양군향우회장
고향민·향우회원 모두 좋은 소식 넘치길 - 이성백 재경담양군향우회장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1.02.0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담양군민, 그리고 향우회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한해가 저물고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 담고 있는 새해가 밝았습니다.

세계적인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어렵지만 꿋꿋하게 헤쳐 나아가시는 우리 향우님들과 군민 여러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우리는 역시 위기에 강한 민족이라는 것을 새삼 떠올리게 합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여러분을 직접 뵙고 인사드리고 싶지만 그러지 못한 안타까운 시간만 1년이 지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향우회가 오랜 세월 오늘의 반석 위에 놓이게 된 것은 선후배 향우님들께서 늘 지혜와 힘을 모아 주시고 한결같은 사랑을 보내 주신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지난 1년 우리 담양군향우회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몇 가지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향우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결속력 강화와 친목증진에 역점을 둬 각 읍면이 활발하게 활동했고 여성회, 골프회, 산악회 등 산하단체 활동도 활발히 이뤄졌습니다.

상조집기 활용으로 상조문화를 지키며 향우회 결속력을 다졌으며, 연례행사였던 담양군 장학금 기탁행사와 효 사상 고취를 위한 효도행사를 실시했습니다.

특히 감사한 일은 지난 여름 큰 수해로 어려움을 겪은 담양군 고향이웃들에게 우리 향우들께서 십시일반으로 정성을 모아 4천만원을 기탁했으며, 연말에는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향우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한 것입니다.

지난 1년 동안 펜데믹 상황에 여러 어려움이 있었습니다만, 신축년 새해에는 하루빨리 일상의 생활로 돌아와 여러분과 함께 계획했던 고향과 향우회의 발전을 위한 모든 행사를 실천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다시 한번 2021년 신축년 새해에는 담양군민 여러분과 향우님들의 좋은 소식을 기대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