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풍양속이 충만한 고장 만들어 가자-김웅조 담양향교 전교
미풍양속이 충만한 고장 만들어 가자-김웅조 담양향교 전교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1.02.05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담양군민과 지역 유림 여러분께 새해인사 올립니다.

세상이 멈춘 듯이 어둡고 무거웠던 질곡의 2020년이 지나고 밝고 희망찬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직하고 성실한 소의 해를 맞아 건강하고 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담양향교는 유학의 근본이념인 ····’ 5대 이념의 확산을 통한 전통문화의 전승과 현대적인 창달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봄을 맞이해 희망차고 활기찬 일상이 유지되기를 기원하며 담양향교가 코로나19가 진정되면 추진할 몇 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교육기관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고자 명륜당 옆에 교육전수관을 건립하고, ·추기 석전대제와 기로연, 고유례 등 전통적인 의례들을 충실히 이행하고자 합니다.

또 관내 초·중등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지닐 수 있도록 현장 인성·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성년을 맞이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성년의식(관례와 계례)도 올려주고자 합니다,

이와함께 성인들의 재교육을 위한 방안으로 추성학당을 개설하는 한편으로 지속적인 유림인구 확충에도 전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담양군민과 지역 유림 여러분.

어른들이 정심정도로 지역사회를 이끌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은 건전하게 자라고 배워나간다면 미풍양속이 충만한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며,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건강이 제일입니다. 올 한 해도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하며 인사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