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 협치농정 위해 농업인 지혜 모을 터-이문태 담양농업회의소 회장
창조적 협치농정 위해 농업인 지혜 모을 터-이문태 담양농업회의소 회장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1.02.0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담양 농업인과 담양군민 여러분께 인사 올립니다.

지난 한해 우리는 유례없는 기록적인 긴 장마와 태풍 등의 자연재해는 물론 세계적 대재앙인 코로나19의 감염위협과 공포를 겪어야만 했습니다.

올해도 전 지구적 기후변화로 인한 각종 자연재해 및 질병감염과 확산을 막기 위한 지속적 노력이 계속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렇게 예상되는 고난과 시련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리 농업인들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현실과 조건에 맞는 창조적 협치농정이 더욱 절실하다고 할 것입니다.

이에 담양농업회의소는 계속될 집합제한 상황을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야할 무거운 책무를 안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무국의 안정화를 기반으로 책임 있는 활동을 더욱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분과모임의 활성화를 기반으로 이사회 및 대의원회, 총회 등 가능한 방법을 동원해 각종 회의를 정례화 시키고, 이를 통해 행정의 단계에 맞는 시의적절한 활동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또 결정된 정책과 이를 실행하기 위한 예산을 집행하는데 있어서도 폭넓은 홍보와 철저한 점검을 해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치밀한 조사활동을 바탕으로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방안들을 도출해 정책으로 제안하고자 합니다.

이 모든 활동은 농업회의소 회원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함께 담양농업과 농촌을 위해 우보천리(牛步千里)의 마음으로 지혜를 모아 당당히 한걸음씩 나아갑시다.

담양농업회의소 회원여러분과 군민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