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풀뿌리 지방자치 실현 위해 최선-이종옥 주민자치연합회장
진정한 풀뿌리 지방자치 실현 위해 최선-이종옥 주민자치연합회장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1.02.0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담양군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희망과 행복이 다가오는 신축년 새해, 민족 고유의 명절 설날을 맞이해 인사드립니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힘들고 어려웠던 해였습니다.

평범한 일상이 더이상 일상이 될 수 없는 큰 변화 속에서도 군민 여러분의 생활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배려 덕분에 잘 극복해 가고 있습니다.

담양군주민자치연합회도 운영위원회를 통해 주기적으로 군과 협의하고 소통하며 관 주도의 행정이 아닌 진정한 의미의 풀뿌리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그 어느 해보다 의미있는 해가 될 것입니다.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됐으나 주민자치회 부분은 규정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올해 주민자치회 확대 추진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 지방자치법 개정안이 의원 발의돼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주민자치회의 안정적인 제도 안착과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지방자치법에 규정한 것으로 앞으로는 주민자치회가 지역의 미래와 성장을 위한 중요한 단체로 발돋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담양군 주민자치연합회와 읍면 주민자치회 위원 모두는 지방자치법 개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군민이 중심이 되는 행복하고 잘사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행복하시고 소원하시는 일 모두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