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포용·미래의 3대 비전 실행해 나갈 것”-최형식 군수
“생명·포용·미래의 3대 비전 실행해 나갈 것”-최형식 군수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0.12.29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근면성실한 소의 해 신축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우리는 코로나19와 폭우피해 등으로 일상생활이 멈추고 지체되는 고난과 역경의 한해를 보냈습니다.

이런 역경 속에서도 민선72년을 맞아 담양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 기반을 강화해 군정 각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가기 위한 의미있는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군정 각 분야 성과는 군민여러분께서 군정에 많은 애정과 지지를 보내주셨기에 가능했다고 생각됩니다.

첨단문화복합단지와 에코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의 순조로운 분양으로 인구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환점을 마련했고, 메타프로방스 조성사업도 막바지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올해에는 전체사업 준공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아울러 농민이 직접 농업정책 설계를 하는 담양군농업회의소가 출범했고,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소비문화 확산대응을 위한 담양장터몰 구축과 통합 RPC구축을 위한 고품질 쌀 유통활성화 사업비 105억원을 확보하는 등 작지만 강한 농정실천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문화를 접목한 원도심 재생사업과 도시재생인정사업, 국립 한국정원문화원 유치 등 139억여원의 공모사업비 확보로 지속 성장이 가능한 지역의 문화와 생활기반개선 여건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문화특화지역 조성 우수사례선정, 해동주조장 2단계 문화재생사업 추진, 관광형 휴게편의시설, 담양쉼터구축사업 선정 등 대내외적으로 좋은 평가와 추가사업비를 확보해 큰 성과를 거둬가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금년에는 추진중인 각종 현안사업의 관리를 통해 완성도 높은 사업 마무리로 지역의 경쟁력이 한 단계 강화될 수 있도록 군정을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군정의 핵심가치를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기반 강화에 두고 위기극복을 위한 보편적 복지강화와 적극행정 실천, 생태도시 정책 생활화, 코로나19 이후 사회변화에 대응하는 담양식 그린뉴딜정책 추진 등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역점 시책들을 적극 추진해 가겠습니다.

특히 집중호우 피해복구와 감염병 등 재해재난으로부터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 환경분야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 중점을 두며, 생명·포용·미래의 담양이라는 3대 비전을 제시하고 달성하기 위한 세부적인 사업들을 실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감염병과 기후위기 등 외부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새해에도 800여 공직자와 함께 군민의 삶이 바뀌는 행복도시 담양이라는 민선7기 군정목표가 주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드러날 수 있도록 모든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신축년 새해 여러분 모두 운수대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