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회 관심 갖고 ‘생활 속 신문’ 거듭났으면…이종옥 주민자치연합회장
주민자치회 관심 갖고 ‘생활 속 신문’ 거듭났으면…이종옥 주민자치연합회장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20.11.1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자치신문 창간 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담양자치신문은 지방자치 발전과 더불어 지역 내 원활한 소통은 물론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창달 등 보다 적극적인 언론의 역할에 정론직필을 기치로 지역 언론이 갖는 가장 중요한 사명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언론은 지역민에게 철저하게 밀착해 올바르고 공정한 여론을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우리사회의 그늘지고 소외된 것을 찾아 꿈과 희망을 제시해주는 도덕적 사명감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담양자치신문이 창간 2년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담양군민의 여론을 올바르게 담아 알리는 것을 넘어 의견을 모아 대안을 제시해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 속의 신문으로 거듭났으며, 더욱 발전해 나가길 기대하겠습니다.

주민자치회는 지역공동체 형성의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각 읍·면 자치회는 주민들이 공감할 안건을 발굴해 지역발전전략 사업으로 연계해 나가기 위해 지역발전토론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역문제나 주민관심사항에 대해 활발히 토의하고, 이를 주민에게 알리고, 참여시키는 등 자치활동의 선도자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앞으로 담양자치신문이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하는 일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건강한 사회를 유지시켜 주는 사회적 公器로서의 소명을 다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