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자연과 사람들' 이종문 공장장-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담양 '자연과 사람들' 이종문 공장장-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 조 복기자
  • 승인 2020.03.1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농산물 가공 확대, 농식품산업 발전 기여 공로

 

금성농공단지에 소재한 자연과사람들 이종문 공장장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식품산업 시책 및 농식품산업 상생협력 유공자 포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식품산업 유공자 포상은 식품위생 안전과 식품산업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종문 공장장은 다양한 제품 개발은 물론 위생적인 생산 및 설비관리, 수출확대 및 산업체 인력양성 등을 통해 국내 농축산식품산업 상생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공장장은 지난 2012년 밥알 없는 전통 식혜 제조공정을 개발해 국내산 쌀과 엿기름 등 농산물 수요 확대에 기여했으며, 2015년에는 국산 콩 생산공정 개발과 딸기 등 각종 국산 농산물을 이용한 제품 개발 및 생산을 통해 국산 농산물 가공 확대에 일조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직무능력표준 학습모듈개발 집필위원과 산업기술교육 훈련학회의 산학협동 이사를 역임하는 등 산학 협력을 위한 활동과 교재 집필을 통해 농축산식품산업의 전문 연구인력 양성과 산업인재 기술역량 강화에도 힘써왔다.

이종문 공장장은 이번 수상은 국내외 유수의 기업을 대상으로 한 OEM·ODM 식음료 연구개발, 제조, 품질관리 전 부문에서 자연과사람들이 노력해온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앞으로도 자연과 사람을 소중히 여긴다는 기업이념 아래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국내 농식품 산업 발전과 식품안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자연과사람들은 다년간 꾸준히 국산 콩 거래량을 늘리고 국산 콩을 사용한 OEM 제품생산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매년 지역인재 채용에도 앞장서 2019년 전남도가 선정하는 지역 인재채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