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산악회 소식
담양군 산악회 소식
  • 조 복기자
  • 승인 2018.12.1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악회 소식

 

연합산악회(회장 윤영진)=지난 2일 금강산 제1봉 신선대로 산행을 했다. 이날 새벽 5시 문화회관에 집결한 회원 45명은 강원도 고성의 화암사에 도착해 4시간이 소요된 5.5코스의 신선대를 등반했다. 회원들은 금강산의 만물상처럼 다채로운 풍광과 설악의 울산바위, 속초 앞바다의 명경을 한눈에 담는 등 힐링을 하며 에너지를 충전했다.

 

담양산악회(회장 강용관)=지난 9일 충북 양산팔경으로 산행을 했다. 오전 8시 담양문화회관에 집결한 회원 60여명은 버스 2대로 충북 영동 금강의 둘레길 여행지인 양산팔경으로 다녀왔다. 매월 둘째주 일요일 산행을 한다.

 

죽녹원산악회(회장 정승균)=지난 16일 무등산 동적골로 산행을 다녀왔다. 회원들은 이날 오전 8시 담양문화회관 광장에서 집결한 뒤 무등산으로 이동해 2시간30분 소요되는 동적골을 산행하며 친목과 우의를 다졌다. 산행은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 실시한다.

 

용추산악회(회장 김성오)=지난 9일 대전 계족산으로 제98차 산행을 다녀왔다. 회원들은 이날 오전 8시 용면농협앞 광장에 집결한 뒤 3시간이 소요되는 계족산의 초겨울 산행을 만끽했다. 매월 둘째주일요일 산행을 간다.

축산인산악회(회장 김종구)=지난 19일 부안 내변산으로 겨울산행을 했다. 오전 830분 대나무박물관에 집결한 회원들은 창평시장을 경유해 부안 내변산 석포리에 도착, 2시간10(4km)이 소요되는 직소폭포 실상사를 돌아오는 코스로 산행을 했다.

고서죽향산악회(회장 조영문)=지난 8일 고흥 녹동으로 산행을 다녀왔다. 오전 830분 고서로컬푸드에서 부부동반으로 30명이 집결해 녹동항 둘레길 바닷가 절경을 만끽하며 2시간여 산행후 맛난 횟감을 즐기며 송년모임을 대신했다. 매월 둘째주 토요일 산행을 한다.

병풍산산악회(회장 옥국호)=지난 8일 여수 백야도로 산행을 다녀왔다. 이날 회원 30명은 오전8시 대전면파출소앞에서 집결해 여수에서 다리로 이어진 섬 백야도로 이동해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행을 즐겼다. 112일에는 병풍산 중턱에서 시산제를 갖는다.

만덕산악회(회장 송태중)=지난 14일 대덕면 소재 초원식당에서 연말총회를 가졌다. 회원들은 이날 지난 1년동안 진행한 산행을 되돌아보고 향후 산악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회원들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산행을 하며 친목과 건강을 챙긴다.

비봉산악회(회장 오오근)=지난 12일 보성 초암산으로 산행을 다녀왔다. 오전 8시 문화회관에 38명이 집결하고 보성군 겸백면 수남리에 위치한 초암산 정상(576m)까지 약 6.6km를 산행. 다음 산행은 29일에 가기로 정했다. 2회씩 가장 왕성한 산행을 진행한다.

수북산악회장(회장 강형진)=지난 8일 병풍산 만남재로 산행을 했다. 오전 9시 수북농협 주유소에 집결한 회원 20여명은 2시간여 동안 초겨울의 병풍산 풍경을 만끽했다. 매월 둘째주 토요일 산행을 한다.

한밭산악회(회장 이돈학)=지난 13일 화순 만연산으로 산행을 다녀왔다. 70·80대 회원들로 구성된 산악회는 오전 8시 대전면 성산리와 응용리 등 마을을 돌며 20여명이 집결하고 북광주IC를 거쳐 2시간여동안 너릿재에서 만연사로 내려왔다. 매월 둘째주 목요일에 인근의 쉬엄쉬엄 가는 둘레길 산행한다.

이토산악회장(회장 홍동남)=지난 8일 고창 선운산을 등반했다. 오전 8시 문화회관에서 43명이 집결해 선운산에서 등반을 했다. 매월 둘째주 토요일 산행을 한다.

 

군청산악회(회장 이병노)=지난 15일 고흥 팔영산으로 산행을 다녀왔다. 오전 8시 문화회관을 출발해 광주 그린장례식장을 거쳐 고흥에 도착한 회원들은 능가사 여덟봉우리를 돌고 깃대봉에서 내려오는 A코스와 팔영산 자연휴양림에서 깃대봉을 다녀오는 B코스로 나뉘어 등반했다. 산행을 마친 뒤 송년모임을 겸한 단합대회를 가졌다. 매월 셋째주 토요일 산행을 간다.

한빛신협산악회(회장 정한호)=20일 한빛신협회의실에서 정기총회 및 신구회장 이취임식을 한다. 매월 셋째주 목요일 오전 8시 대전면 농협앞에 집결해 산행을 한다.

산행 안내

봉산산악회(회장 송 진)=23일 남해 바래길, 오전 8시 담양문화회관(광주 각화동, 봉산농협, 대나무박물관 경유) 집결.

창평산악회(회장 송태영)=30일 해남 달마산, 오전 8시 창평농협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