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회
산악회
  • /정리=조 복기자
  • 승인 2020.02.0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청산악회(회장 신성호, 총무 정형석)=회원 40여명은 지난달 18일 장성호 수변길(7.8)을 걸었다.

일행은 장성댐휴게소 주차장을 출발해 전망데크, 출렁다리, 용곡마을, 수성마을을 경유하는 코스로 트레킹했다.

수변길을 걸으며 장성호 주변의 백양산과 방장산 등 산세와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했고, 트레킹을 마치고 보트로 장성호 물결을 가르며 산행피로를 풀었다. 트레킹을 마친 뒤 식당으로 이동해 얼큰한 매운탕을 즐겼다.

 

 

비봉산악회(회장 김성택, 총무 한권주)=회원 41명은 지난달 18일 나주 다시면의 백룡산을 찾았다.

이들은 백동마을을 출발해 벽룡저수지, 들머리, 능선길, 백룡산(347m) 정상을 찍고 팔각정, 정도전 유배지표지판을 돌아 백동마을로 걷는 코스로 송림이 매력적인 산길을 걷었다.

또한 유배당했던 정도전의 유적도 보고 문평 일대의 너른 평야를 내려다보며 산행을 즐겼다.

 

 

담양군연합산악회(회장 강호균, 총무 김상일)=회원 40여명은 지난 2일 고흥 거금도 적대봉(593m)을 올랐다.

산행은 금산정사 입구를 출발해 안부, 전망바위, 기차바위 적대봉 정상에 오른 뒤 마당목재, 돌탑, 무덤군 주차장으로 내려오는 A코스(6.5)와 무덤군주차장에서 돌탑, 전망바위, 암릉, 마당목재를 찍고 원점으로 회귀하는 B코스(4)로 진행됐다.

펑퍼짐한 산세임에도 뛰어난 전망을 자랑하는 적대봉에 올라 완도, 거문도, 여수 일원의 섬과 바다 풍광을 만끽한 뒤 하산해 산신께 시산제를 올리고 2020년 무사고 안전산행을 기원했다.

 

 

재경담양군향우산악회(회장 신동원, 한길선 산악대장)=회원 100여명은 지난달 19일 아차산에서 2020년 신년산행을 했다.

산행은 집결지인 광나루역 1번출구 농협 앞을 출발해 생태공원, 대성암, 아차산, 고구려정, 아차산역 5번출구로 걷는 코스로 진행됐다.

산행후 옛골토성에서 이성백 재경담양군향우회장을 비롯한 재경읍·면향우회 회장단과 회원들도 함께해 새해 덕담도 나누고 화기애애한 속에서 뒷풀이를 즐겼다.

또 재경담양군향우산악회는 오는 23일 오전 11시 서울시교육청교육연수원후문 소운동장에서 시산제를 지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