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공천경선 ‘이개호·김선우’ 확정
민주당 공천경선 ‘이개호·김선우’ 확정
  • 김정주기자
  • 승인 2020.02.0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론조사·면접 거쳐 2월말까지 총선 공천자 확정 계획
민평당 김연관, 국가혁명배당금당 김양예 예비후보 등록

 

21대 국회의원선거가 6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 공천 경선대상자를 확정하는 등 선거분위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김선우, 민주평화당 김연관, 국가혁명배당금당 김양예씨 등 3명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여기에 현역 의원인 이개호 의원을 포함하면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는 모두 4명이 유권자의 선택을 받기 위한 출사표를 던진 셈이 된다.

현역 의원을 보유한 민주당은 이개호 의원과 김선우 예비후보가 경선대상자로 확정돼 공천을 위한 치열한 물밑 움직임을 전개하고 있다.

민주당 전남도당은 지난 7일까지 후보적합도 조사를 위한 여론조사를 실시했으며, 오는 13일까지 후보자면접을 가질 계획이다.

이후 14일부터 공천심사에 착수해 월말까지 공천대상자를 확정한다는 일정이다.

3선에 도전하는 담양출신 이개호 의원은 광주 금호고와 전남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21세의 나이로 제24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김대중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행정관, 전남도 행정부지사,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역임했다.

지난 2016년 제20대 총선 당시 거센 국민의당 바람을 뚫고 광주전남의 유일한 민주당 의원으로 당선됐으며, 2018년 지방선거에서는 전남지역을 진두지휘해 민주당에 승리를 안겼다.

이개호 의원과 공천을 다툴 영광출신 김선우 예비후보는 광주서석고,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으며, 문화봉지방송과 문화복지신문 대표,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크로바·PMC 패밀리엔터테인먼트 대표, 19대 문재인대통령후보 조직특보, 19대 대선 중앙선대위 저출산고령화대책위원을 역임했다.

김연관 민주평화당 예비후보는 영광출신으로 조선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전남도의원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민평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양예 예비후보는 부산시 영도구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신광초등학교를 졸업했다.

국가혁명배당금당 함평부위원장을 거쳐 같은 당 전남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민주당 공천심사와 관련 한때 이개호 의원이 민주당 현역의원 평가에서 하위 20%에 포함됐다는 내용의 카카오톡 화면이 떠돌던 것에 대해 이개호 의원은 지역유권자들에 대한 문자안내를 통해 명백하게 조작된 허위의 사실이라며 농식품부 장관과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지역민 여러분의 압도적인 지지에 힘입어 현역의원 평가를 무난히 통과했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