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오 담양군의회 의장-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해 최선
김정오 담양군의회 의장-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해 최선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19.12.3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하얀 쥐띠해인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해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라며, 우리 담양도 꿈과 희망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8대 담양군의회가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담양군의회는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표방하며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군민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민의의 대변자로서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다음의 4가지 일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먼저 열린 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의회와 관련된 각종 기록물을 전산화 하고, 주민이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적극 활용하며, 의회홈페이지의 회의록 검색 기능 대폭 강화로 군민들이 의회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로 공부하는 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의원연수교육을 연 2회 이상 운영할 계획이며, 전문기관에서 시행하는 교육에 의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고 홍보하는 것은 물론 선진지 벤치마킹을 위한 사전현장 답사와 국가 간 의회협력과 교류를 확대하겠습니다.

셋째로 기관과 사회단체, 주민과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관내에 있는 국가기관과 공기업 등과 서로 소통하고 협력·공감할 수 있는 간담회를 정례화시키고, 사회단체 및 주민과의 공청회와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에 주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군 조례들을 다시 점검하겠습니다.

우리 군에는 행정위주의 조례와 상위법에 근거가 없는 조례가 있습니다.

꼼꼼히 점검해 주민을 위한 조례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밝고 희망찬 미래 담양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더욱 건강하고 뜻한 바가 모두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