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담양교육장 - ‘모든 학생이 소중한 혁신담양교육’ 실현 매진
이정희 담양교육장 - ‘모든 학생이 소중한 혁신담양교육’ 실현 매진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19.12.3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담양군민 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찬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담양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신 담양군민과 도움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모든 교육가족 여러분들께 담양교육지원청을 대표해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교육은 현재라는 땅을 밟고 미래를 지향하는 소중한 활동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현실을 직시하면서도 미래를 위한 준비를 게을리 할 수 없습니다. 담양에서 자라나는 모든 학생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협력하며 지원하겠습니다.

지난해 담양교육은 수업 및 학교혁신을 선도하고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에 한 발 더 다가서는 교육행정으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의 기반을 다지는 데 온힘을 다했습니다. 다양한 교육활동을 내실 있게 이룬 것은 교육공동체 여러분의 담양교육에 대한 깊은 사랑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지난해의 성취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에도 구성원의 힘을 결집해 학교 현장의 수업혁신과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으로 키우기 위해 수업을 혁신하고 둘째,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존중과 배려의 회복적 생활교육을 정착시키고 셋째,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학교지원센터를 신설해 학교 지원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넷째,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내실화, 작은학교 지원을 강화할 것이며 다섯째,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교육지원청과 지자체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또한 학생이 공동체의식을 가지고 교육주체로서 학교문화를 이끌어가도록 미래의 민주시민교육을 강화하고, 전남(자율)혁신학교 지정으로 혁신학교의 교육철학을 전면화하며, 작은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교육력을 강화하고 마을교육공동체를 내실화하여 찾아오는 담양교육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아프리카의 속담처럼 교육공동체와 함께 미래를 향하는 담양교육으로 모두가 소중한 혁신담양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올해도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으로 담양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소망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