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담양사랑 모바일 상품권’ 발행 시작
담양군, ‘담양사랑 모바일 상품권’ 발행 시작
  • 김정주기자
  • 승인 2019.12.3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명절 기념 개인 10%·법인 5% 특별할인

 

담양군이 소상공인 결제수수료가 없는 제로페이와 연계한 모바일 상품권을 구랍 26일부터 발행하기 시작했다.

모바일 상품권은 제로페이 상품권 앱(체크페이)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충전과 환전, 환불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가격은 1만원·3만원·5만원 3종이며, 월간 구매한도는 개인 50만원(6% 할인), 법인 1천만원(3% 할인)이다.

군은 모바일상품권 출시와 설 명절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기존의 종이 상품권과 함께 특별할인판매를 시행할 계획이다. 개인 100만원(10% 할인), 법인 2천만원(5% 할인)의 구매한도와 할인율이 적용된다.

특히 군은 상품권 사용 활성화를 위해 현재 시행중인 둘째아이 첫돌 축하금은 물론 올해부터 시행될 농어민 공익수당(54)을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가맹점 모집을 위한 별도의 서포터즈를 채용해 지난해 8월부터 관내 주요 카페, 음식점, 편의점 등 380여곳의 가맹점을 확보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가맹점 가입과 카드결재 시스템 도입이 우선돼야 한다며 협조를 부탁했다.

한편 담양군은 정부의 지자체 상품권 육성 정책에 발맞춰 2007년부터 담양군상인협의회에서 발행해 오던 담양사랑상품권 발행을 중단하고 담양사랑 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직접 발행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