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지키는 생명살림운동 각별한 관심을 - 김기진 담양군새마을회장
환경 지키는 생명살림운동 각별한 관심을 - 김기진 담양군새마을회장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19.11.1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는 700여 새마을지도자들과 함께 담양자치신문 창간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지역신문으로서의 한계와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역 민심을 대변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기여한 데 대해 커다란 박수와 응원을 보냅니다.

새마을회도 근면 자조 협동의 깃발을 들고 떨쳐 일어난 것처럼, 2019년에는 생명 평화 공경운동으로 새로운 문명, 새로운 사회 곧 생명의 문명, 생명의 사회를 이룩하기 위해 앞으로의 50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생명살림운동은 우리에게 닥친 미세먼지, 물 부족 및 오염으로 인한 환경오염, 대기오염으로 인한 기후변화에 선 대처해서 우리와 우리자식들이 사는 삼천리금수강산을, 하나뿐인 지구를 살리자는 운동입니다.

이를 위해 1회용품 사용 안하기, 집안에서 안 쓰는 전기플러그 뽑기 등 작은 일부터 나 스스로 실천하고 우리 함께 힘을 모아 에너지 절약과 효율성 향상의 생활화에 앞장서야 할 것입니다.

담양자치신문에 제안 드립니다.

우리는 지금 기후위기 비상사태에 직면해 있는 가운데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목소리도 지면에 옮기지만 우리 후세들을 위해 관방제림, 백진강 등 자연환경을 지켜내는 문제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창간 1주년을 거듭 축하드리며, 담양자치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