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
담양군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
  • 조 복기자
  • 승인 2019.11.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종합체육관, 농촌지도자·생활개선회·4-H 등 참여

 

담양의 풍요로운 미래, 행복한 농업인을 주제로 담양군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가 오는 11일 담양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한마음대회에는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 한국생활개선담양군회, ()담양군4-H본부, 담양군4-H회 등 4개 학습단체 회원과 관내 유관 농업단체, 각급 기관장과 사회단체장 등 800여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지속성장하고 경쟁력 있는 농업·농촌 만들기 풍요롭고 행복한 농업의 미래 창조지역 농산물이 우수성과 농업·농촌의 다양하고 소중한 가치의 홍보에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또 샤인머스캣, 백향과 등 신소득 작물과 DIY 공예품·천연염색·생활원예·가죽공예품 등 생활기술 과제 결과물, 딸기··제과·아이스크림 등 가공품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가래떡·떡파이·쌀엿·찰밥·아이스크림·한과 등 쌀을 가공한 음식들의 시식회도 마련된다.

아울러 행사장 한쪽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활동하는 ()담양군귀농귀촌협의회, ()담양군농촌생태체험관광협의회, 죽로차연구회가 부스를 개설해 자신들의 활동상을 알린다.

이밖에도 학습단체 회원 1인당 1씩 가져온 사랑의 쌀을 모아 담양군에 기증하는 전달식을 비롯 생활개선회 회원들의 건강리듬체조 공연과 오카리나 연주, 전통놀이 어울마당, 단체별 2팀이 출전하는 장기자랑, 우리가락 민요 부르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